안녕하십니까.
카르토쉬 쥬신 연방 재무부장관 박준민입니다. 오늘부터 연방부원수의 궐위가 발생함에 따라 정부조직법 8조 2항에 의거해 그 권한을 대행하게 되었습니다.
최근 벌어진 일련의 사태로 인해 많이 놀라셨을 것이라 사료됩니다. 전직 연방부원수 및 주요 인사들의 이탈 및 분리독립 선언으로 인해 연방의 존속에 위기가 찾아왔다고 우려하고 계실 것 같습니다.
하지만, 이럴 때일수록 연방의 문제점을 차분히 진단하고, 다시 발전하기 위해 하나씩 준비하고 실천해야 할 때입니다. 그러기 위해서 다음과 같은 일들을 실현해 나가겠습니다.
첫째, 연방 국민들의 요구를 듣기 위해 조만간 ‘권한대행과의 대화’ 시간을 마련하겠습니다. 해당 시간을 통해 연방 국민들이 연방의 현 상황에 대해 어떤 의견을 가지고 있는지 충실하게 파악하겠습니다.
둘째, 비워진 자리를 조속히 채우겠습니다. 현재 공석인 장관직에 대한 인선과, 의원직 보궐선거를 전부 실시하겠습니다. 그 시작으로, 외무부장관으로 전 세계 초국에 대한 이해도가 높으신 미르도프 크론님을 오늘 임명하였습니다.
셋째, 추진중인 모든 정책을 중단없이 시행하겠습니다. 재무부가 진행하던 연방채권 사업은 물론 외교사업, 여권사업 등 해야 할 모든 일들을 하겠습니다.
모든 국가의 기능이 정상화되어 초소형국민체로서 다시 번영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연방부원수 권한대행으로서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겠습니다. 국민 여러분들도 걱정 많으시겠지만 연방정부를 믿고 저희와 함께해 주실 것을 요청드립니다.
감사합니다.
2023년 4월 22일
카르토쉬 쥬신 연방 연방부원수 권한대행
재무부장관 박준민